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페이백헬스케어 (이하 “회사” 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가치워크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① 약관에서 사용하는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이란 본 약관에 따라 가입신청에 대한 회사의 승낙을 받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2) "아이디(ID)"란 이용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가입시 설정한 이메일주소나 문자와 숫자, 특수문자의 등으로 이루어진 고유한 정보를 말합니다
(3) "비밀번호"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이 이용자 ID를 부여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이용자의 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이용자가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 숫자, 특수문자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4) "가치워크앱"이란 스마트폰, 태블릿 등 휴대용 단말기(이하 "모바일 디바이스"라 합니다)에 설치되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구현하는 어플리케이션을 말합니다.
(5) "제휴서비스"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서 회사와 제휴 관계에 있는 제3자가 운영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6) "제휴서비스 제공자"란 제휴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직접 개별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7) "건강등급 서비스"란 회사가 본 약관에 정한 바에 따라 이용자에 대하여 제공하거나 제공하기 위하여 개발하는 서비스로서, 건강보험공단이 제공하는 건강정보에 대한 접근 제공 등을 통하여 이용자가 자신의 건강상태를 파악하고 관리하는데 도움을 주며 건강등급에 맞는 상품을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 각호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련법령 및 기타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이 약관을 서비스가 제공되는 앱이나 홈페이지의 초기화면에 게시하거나 연결화면을 제공하고, 이용자가 이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전자문서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 전송을 포함합니다), 모사전송, 우편 또는 직접교부의 방식으로 본 약관의 사본을 이용자에게 교부합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개정사유 등을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로부터 최소한 7일 이전(이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그 적용일자 경과 후 상당한 기간이 경과할 때까지 초기화면 또는 초기화면과의 연결화면을 통해 공지하도록 합니다.
④ 이용자는 개정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개정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 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개정된 약관을 거부하는 경우 본 서비스 제공자인 회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이용자에게 사전통지 후 당해 이용자와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용자가 해당 기간 내에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전항에 따라 시행일 이후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①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합니다)를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개별약관의 게시, 변경에 관해서는 제3조의 내용을 준용합니다. 단, 회사는 개별약관을 서비스가 제공되는 앱이나 홈페이지의 특정 화면에만 게시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의 개별 "제휴서비스"의 이용에 대해서는 “제공자"의 약관, 운영정책 및 이용조건이 본약관에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③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④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관련법령 위반에 대한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의 체결
제5조 (이용신청 및 방법)
① 회사와 이용자 사이의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 함)가 웹 사이트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이용자가입신청을 하고, 본 "약관"과 "개인정보 처리방침", "제3자 제공 동의"의 내용에 동의를 하면 회사가 이에 대해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본 약관" 또는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에 대한 동의의 의사표시는 "가입신청자"가 이용자가입신청 당시 "서비스 이용약관"과 그 외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각종 동의 버튼을 누르는 것으로 이루어집니다. "가입신청자"는 "서비스 이용약관"과 그 외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각각의 고지사항을 확인하고 이에 동의한 경우에 한하여 '동의한다'는 버튼을 클릭하여야 합니다.
③ 이용자는 이용신청시 상기 조항에 따라 회사에서 요구하는 제반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제6조(이용계약의 거절 및 해지)
①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가입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승낙 이후라도 이용의 제한 또는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정한 서비스 제공환경이 아니거나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가입신청자가 신청시 제공한 정보에 허위, 누락이나 오류가 있거나, 회사가 요구하는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이용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타인의 정보를 이용한 가입신청의 경우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기타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낙이 불가능하거나 해당 가입신청이 법령, 본 약관 및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사항에 배치되는 경우
② 회사는 제1항에 따라 이용자 가입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원칙적으로 그 사실을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③ 이용자는 회사의 이용제한 조치 등에 대하여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이의 사유가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재개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제1항에 따라 이용계약을 거절 및 해지할 경우,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사가 이용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후 즉시 이용자의 모든 데이터는 지체없이 파기됩니다.
제7조 (이용계약의 종료)
① 이용자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이용자 본인이 회사에 해지신청을 하거나 웹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이용자 탈퇴하기 버튼을 클릭하고 이에 따른 탈퇴 절차를 거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관련법령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임의로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해당 이용자의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유포시킨 경우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등 운영자의 합리적이고 객관적인 판단에 의하여 이용자의 자격이 없다고 인정되는 경우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회사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기타 본 약관이나 관련법규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사는 제2항에 따라 이용계약을 거절 및 해지할 경우,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사가 이용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후 즉시 이용자의 모든 데이터는 지체없이 파기됩니다.
④ 이용자는 회사의 이용제한 조치 등에 대하여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이의 사유가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재개하여야 합니다.
제8조(이용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지정한 이메일주소로 통지합니다.
② 이용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간 서비스 공지사항 또는 회사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3장 이용자정보의 보호
제9조 (이용자정보의 수집과 보호)
①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이용자가 제공한 정보 외에도 수집목적 또는 이용목적 등을 밝혀 이용자로부터 필요한 정보를 수집·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정보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받습니다.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신청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이용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가 정보수집•이용을 위하여 이용자의 동의를 받는 경우, 회사는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정보의 내용)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합니다. 이용자는 정보제공에 동의하더라도 언제든지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는 회사에게 정보를 사실대로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제공한 정보의 정확성을 확인하기 위하여 관련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증빙자료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고, 이용자가 부당하게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수집한 이용자 정보를 정보수집시에 밝힌 수집목적, 이용목적,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 및 제공서비스의 확대 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정보수집시에 밝힌 이용목적 이외에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⑤ 회사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연락처는 별도로 공개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공지합니다.
⑥ 이용자는 언제든지 자신에 관한 정보를 열람할 수 있고, 회사 또는 정보관리책임자에게 잘못된 정보에 대한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정보정정의 요청이 있는 경우 그 오류를 정정하거나 정정하지 못하는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때까지 당해 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른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의 제공을 요청받은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⑦ 회사는 이용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최소한으로 한정하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이용자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되거나 위법하게 제3자에게 제공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⑧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이용자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⑨ 기타 이용자정보 관련 사항은 회사가 별도로 고지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 10조 (이용자정보의 변경)
이용자는 이용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잘못되었거나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해당 사항을 수정해야 합니다. 단, 아이디(ID) 및 성명은 수정할 수 없음을 원칙으로 합니다만 개명으로 인한 성명 변경은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 예외적으로 허용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수정사항과 관련하여 회사가 요청하는 경우 즉시 수정사항에 관한 증빙자료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의 이용자에 관한 통지는 이용자정보에 기재된 휴대전화, 이메일 주소에 도달함으로써 통지된 것으로 보며, 이용자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해당 사항을 수정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한 각종 손해와 잘못된 수정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는 당해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이용자가 변경된 정보를 수정하지 않거나 또는 허위 내용으로 수정하여 회사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이에 대한 손해배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11조(이용자의 계정(ID) 및 비밀번호 관리)
① 회사는 계정(ID)정보를 통하여 당해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가능여부 등 제반 이용자 관리 업무를 수행합니다.
② 계정(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이용자는 계정(ID) 및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 대여할 수 없습니다.
③ 회사의 귀책사유에 의하지 아니한 계정(ID)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한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가 계정(ID)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게 통보하여야 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⑤ 이용자는 서비스가 정한 기준을 충족하는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비밀번호를 정할 수 있으며, 정해진 비밀번호는 이용자가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⑥ 이용자는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사용하는 비밀번호에 대한 보호 및 관리 책임을 부담합니다. 다만, 회사는 보안 등을 이유로 이용자에게 정기적 또는 비정기적으로 비밀번호의 변경을 권고할 수 있습니다.
제4장 서비스의 이용
제 12 조 (서비스의 제공)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용자의 동의 하에 수집한 건강정보 분석을 통한 건강등급 관련 서비스:
가. 건강등급 및 스코어, 건강등급 산정 기준, 건강등급 개선 정보 및 프로그램 등
나. 걸음수를 기반으로 한 랭킹 및 미션 서비스
-건강등급에 따른 맞춤형 금융 상품 추천 및 추천 상품 가입 링크 제공 서비스
건강등급 기반 보험상품 및 기타 금융 상품
-기타 회사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
② 건강등급 서비스는 건강보험공단의 건강검진결과, 병원/약국 이용내역, 투약내역 등을 계산에 활용하여 건강점수를 산출하고 이에 맞는 서비스와 금융상품을 제공합니다.
③ 이용자는 가치워크 앱 내에서 여러 활동들을 통하여 건강점수를 획득하거나 잃을 수 있으며 본인의 당해 최종 건강점수로 익년 보험할인율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업무 수행상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전항의 서비스 내용을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추가 또는 변경한 서비스의 내용을 미리 웹 사이트에 게시하거나 이용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④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기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할 수 없는 경우
⑤ 회사는 서비스가 변경되거나 중지된 원인이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⑥ 회사의 금융상품 관련 정보 제공서비스를 받은 후 해당 금융상품에 관한 계약을 체결할 것인지 여부는 오로지 계약 당사자인 이용자와 금융상품 제공자의 의사에 달려 있고, 계약상의 모든 권리, 의무는 당사자에게 있으므로 회사는 계약과 관련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3조 (포인트)
① "회사"는 이용자의 활동, 이벤트, 챌린지 참여 등에 따라 이용자에게 일정한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② 이용자는 “포인트”를 "회사"가 운영하거나 "회사"와 계약 된 제휴사의 서비스를 통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상품 등"의 구매 시 일정 금액 또는 일정 비율을 결제하는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다.
③ "포인트"는 현금의 성격으로 사용될 경우 1포인트는 현금 0.7원으로 환산하여 "회사"가 지정한 서비스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단, 포인트를 현금성으로 환산하는 기준은 회사의 정책 및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④ "회사"는 “포인트”의 적립기준, 사용방법, 사용기한 및 소멸에 대한 사항을 "쇼핑몰 서비스" 화면에 별도로 게시하거나 통지한다. “포인트”의 사용조건에 관한 사항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⑤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1년이며, 각각 발생한 일자에 따라 각각 다른 일자에 소멸된다.
⑥ 유효기간 동안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는 순차적으로 소멸되며, “포인트”의 사용은 1) 유효기간 종료일이 먼저 도래하는 순서, 2) 유효기간이 동일한 경우 적립일자가 빠른 순서로 순차적으로 사용된다.
제 14조 (서비스제공시간 및 중지)
①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의 운영상의 필요성으로 회사가 정하는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를 일시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를 일지 중지시키는 경우 회사는 그 내용 및 시간을 홈페이지 또는 가치워크앱을 통하여 공지하며 이 기간동안 이용자가 공지내용을 인지하지 못한 데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부담하지 아니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③ 제휴서비스 등은 각 서비스 별로 제공자의 운영정책에 따라 제공됩니다.
제 15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본 서비스의 운영 및 유지를 위하여 광고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사전동의를 한 이용자에 한하여 광고성 정보 및 이용자 맞춤형 정보 등을 이메일, 휴대폰 SMS/MMS/LMS,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푸쉬 알림 등을 통해 발송할 수 있습니다.
③ 광고성 정보 및 이용자 맞춤형 정보에 이용자가 참여하여 회사가 아닌 제3자와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6조 (제휴서비스의 이용)
① 이용자는 자신이 이용하고자 하는 제휴서비스를 자율적으로 선택하여 이용합니다. 다만, 제공자는 관련 법령에 따라 의무화(구매안전서비스, 본인확인서비스 등)되어 있는 서비스의 경우 이용자에게 해당내용을 안내하고 서비스의 이용을 권고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와 제휴사간 체결한 제휴서비스에 대하여 회사의 과실 없이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③ 제휴서비스의 해지 및 환불 등은 제휴사의 정책 등에 따라 처리되며 제공자는 제휴서비스에 대한 안내 및 환불 조건 등을 각 제휴서비스 페이지에 안내합니다.
④ 회사는 제휴서비스의 변경 등이 발생한 경우 그 변경내용 및 적용시점을 제 8조에 따라 통지합니다.
⑤ 회사는 제공자와 제휴서비스에 관한 계약이 해지, 종료되는 경우 해지사실 및 해지시점을 제 8조에 따라 통지함으로써 해당 제휴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⑥ 제공자는 제휴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에 대한 고객지원서비스(이용 문의, 불만사항처리, 장애처리 등)를 담당합니다 다만 제공자와 제휴사간에 고객지원서비스의 앞선 협의가 된 경우에는 이용자에 대한 해당 제휴 서비스의 고객지원서비스를 제휴사에서 진행하며 이용자가 확인 할 수 있게 앱 내 화면에 고지합니다.
제5장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제 17 조 (회사의 권리 의무)
① 회사는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신용정보를 포함한 일체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관련 정보의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의 휴대폰번호로 SMS를 전송하거나 이메일, 우편물 등을 보낼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SMS, 이메일 등을 통하여 동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⑤ 회사가 유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회사는 다음의 사항을 해당 서비스의 이용 초기화면이나 FAQ 화면 등에 이용자가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유료서비스의 명칭 또는 제호
-유료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료, 결제방법, 기타 이용조건
제 18 조 (이용자의 권리 의무)
① 이용자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본래의 이용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되며, 위반시 이용계약의 해지, 손해배상 및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 이용자가입 신청 또는 등록정보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어플리케이션을 변경하거나 어플리케이션에 다른 프로그램을 추가 또는 삽입하거나 서버를 해킹, 역설계, 소스코드나 어플리케이션 데이터의 유출 및 변경, 별도의 서버를 구축하거나 웹사이트의 일부분을 임의로 변경 또는 도용하여 회사를 사칭하는 행위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 사칭하거나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정보를 등록하거나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 영업, 광고, 정치활동, 불법선거운동 등을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법령,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또는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또는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회사 또는 타인이 서비스에 게시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이용자를 괴롭히는 행위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위반하거나 회사의 서비스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 불법적, 부당한 행위 및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② 이용자는 관련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③ 이용자의 계정에 관한 관리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이를 제 3 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이의 위반으로 인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19조(저작권 등 권리의 귀속과 게시물의 관리)
① 서비스 및 서비스 내 회사가 제작한 콘텐츠, 그리고 이에 부속한 콘텐츠 등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정한 계정, “아이디”,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하며 이용자는 본 서비스 이용 과정에 얻은 정보를 가공, 제공, 양도, 담보제공, 판매하는 등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처분 및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③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가 게시 대가로 보상을(포인트, 건강점수) 지급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되며 보상을 지급한 게시물을 삭제 시 해당 보상은 회사에 반환될 수 있습니다.
④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광고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고객 센터 또는 운영자 문의 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⑤ 위 4항 이외의 방법으로 이용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⑥ 회사는 ‘가치워크 플랫폼’ 이외의 장소에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소통 수단을 통해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⑦ ‘회사’는 아래 내용에 한가지 사항이라도 해당되는 경우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하는 경우
-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회사’와 관련 없이 개인의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 범죄를 조장할 수 있는 내용이 포함된 경우
-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이 포함된 경우
- 검증되지 않은 허위정보로 판단될 경우
- 허가 받지 않은 의료행위 또는 의료행위를 위한 선전으로 게시물을 게재할 경우
-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6장 손해배상, 면책조항 등
제 20조 (손해배상)
① 회사나 이용자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거나 기타 불법행위를 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발생시킨 경우, 그 손해 발생에 귀책사유가 있는 당사자는 그 상대방의 피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 또는 본 약관을 위반한 행위로 회사가 당해 이용자 외의 제 3 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또는 소송 등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이용자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관련 법령에 따라 책임에 대한 제한이나 면제가 허용되지 않는 경우 등) 당해 이용자는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이용자와 제휴회사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회사에 귀책사유가 없는 한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제 21조 (회사의 면책)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지 또는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작성하는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 간 또는 이용자와 제 3 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며, 이용자가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제3 자로부터 제공받은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으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이용자가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개설자가 만든 챌린지에서 발생하는 법적 분쟁 및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모든 책임은 개설자에게 있습니다. 사용하는 이미지에 대한 저작권 관련 책임 역시 개설자에게 있습니다.
제22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 준거법으로 하며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그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② 이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규율되고 해석됩니다.
제23조 (회사의 연락처)
① 회사의 상호 및 주소 등은 다음과 같습니다.
-상호 : 주식회사 페이백헬스케어
-대표자 : 양진환
-주소 :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 288, 2005-1호
-대표전화: 070-7006-7500
-이메일 주소 : yjh@valuewalk.co.kr
부칙
이 약관은 2023년 3월 14일부터 적용됩니다.
약관의 개정
- 제13조 (“포인트”): 2023년 12월 13일 추가 및 시행